해외직구 사이트 아이허브에서 반송 또는 환불 요청방법

Posted by Gloria Ming
2019. 2. 7. 21:00 비건인의 일상적 이야기

비건(완전 채식인)들의 천국 아이허브-
그래서 저도 한 달에 꼭 한 번 이상은 
뭐든 살 일이 생겨요. 
사실은 살 일을 만드는 거죠;;
'어머 치약이 다 떨어졌네, 
요즘 먹을 만한 비건 과자가 너무 없어, 
이만한 가격의 비건 로션은 한국에서 못 산다니까' 
등등 꼭 아이허브에서 구매해야 하는 것 
한 가지 아이템에 대한 구실이 생기면 
바로 택배비 핑계까지 붙여서
줄줄이 사탕으로 이것저것 장바구니에 넣게 돼요~^^

지난 1월달의 구실은.구정과 조카 둘 선물- 
지인 두 분의 영양제 요청까지;;


그리고


그런데 물건을 받고보니 아니글쎄, 
비건 초코볼 제품이 초코바가 되어있지 모에요-.,-
초코볼들이 녹아서 사진처럼 뭉쳐버린 거예요~

ㅠ.ㅜ


사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지난번에도 어떤 세제 제품이 살짝 터져온 적도 있고
지금은 정확히 기억이 안나지만
여튼 이런 식으로 주문품 중에
파기되거나 잘못 온 경우들이 몇 번 있었는데
저는 해외배송이라 당근 교환도 안되고 환불도 어렵다고
지레 짐작하곤 포기했었는데
어느 날 인터넷 서칭하다가 우연히
아이허브도 교환이나 환불이 '친절하게' 가능하다는
후기를 발견한 거예요-

그래서 바로바로 실행에 옮겼죠!
자, 저는 주로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아이허브 앱으로 들어갔어요



이렇게 들어가서 채팅으로 문의를 바로 할 수 있어요~

물론, 한국어로도 가능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날 채팅으로 문의접수가 많아 응대가 안된다고 해서

저는 결국 메일로 접수했어요;;

메일주소는

info@iherb.com


그랬더니



위와 같이 답변이 오고 며칠 후

아래와 같이 완결처리됐다는 메일이 왔어요~

그런데 왜 첫 메일엔 한글로 답하다가

마지막 메일엔 영어로 왔는지는 알 수가 없네요;;



여튼 결론은, 메일에서 보면

반송이나 환불에 대한 요청이 있을 때엔


웹사이트

https://secure.iherb.com/myaccount/orders


앱으로는 다음과 같은 차례로 들어가서

보다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답니다!


1.주문 내역 페이지로 들어가기

_문제의 제품이 있는 주문 번호(order number)를 클릭


2.해당 주문 상세 내역에서

반송(return) 버튼 클릭


3.'주문 전체의 문제(Issue with entire order) 또는

'수령한 제품에 대한 문제(Issue with individual products)를 클릭


4.해당 상품과 문제 내용, 수량, 또는

추가 내용을 기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