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주목해야 할 비건 다큐멘터리 영화 5편

Posted by Gloria Ming
2018. 3. 22. 16:55 비건 관련 영화

비건 채식 메시지를 퍼뜨리는 좋은 영화의 힘은 과소 평가되어서는 안되며, 청중과 공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난 해(2017) '왓더헬스 What The Health ', '동물을 먹는다는 것에 대하여 Eating Animals (나탈리 포트만 나레이션)', '보이지 않는 비건 채식인 Invisible Vegan ', '옥자 Okja '의 성공을 보았습니다. 내년에는 이렇듯 현시대 흐름의 판도를 뒤바꾸고 있는 다큐멘터리 중 어떤 작품이 마음과 마음을 열게 될까요?

1. 파멸로 가는 우리의 식습관

Eating Our Way to Extinction

'비건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를 다루는 최고의 식물 기반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다큐멘터리'라 칭하는 '파멸로 가는 우리의 식습관'은 비건 채식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원 스톱 영화를 목표로합니다.
이 영화는 런던에 있는 형제인 루도(Ludo)와 오토 브로크 웨이(Otto Brockway)가 공동 감독하고 건강과 경제, 연민 뿐 아니라 환경에 대한 각도에서 이야기하며 전세계적 움직임을 압축적으로 보여줄 것입니다.
2018 년 후반에 출시 예정인이며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동물과 환경에 대한 우리의 현 관계에서 비롯된 비용의 실재를 여실이 보여주며 이제 우리 눈 앞에 드러나는 식물기반 식단을 향해 전 지구적으로 움직이는 강력한 비전을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형제는 '개리 닷 티비 Gary.TV'와 '동물에게 자비를'을 위해 제작한 단편 영화 '지구 PLANET EARTH : 우리가 멸종에 이르는 길을 따라' 로 알려졌지요. 영상이 공개되고 일주일만에 입소문이 났는데 환경운동가이자 배우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가 자신의 페이스 북에 다음과 같이 언급하며 올린 덕분이었습니다. "미래 세대들에게 있어 오늘날의 모든 사람들이 보길 바라는 영상이다."
 


2. 요요 효과

앞으로 개봉하는 영화 '요요 효과 (Yoyo Effect) '는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에 대해 차질을 불러올 프로젝트입니다. '체중 감량 사업자가 보고싶어하지 않는 영화'라는 낙인이 찍혔지요.
 다큐멘터리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화 제작자 마이클 시에비에르스키(Michal Siewierski)가 논란이 되고있는 체중 감량 및 식이 요법의 세계로 여행하면서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고 일반적인 오해에 직면하게 됩니다.
요요 효과 (Yoyo Effect) 는 마이클 그레거(Michael Greger) 박사와 닐 버나드(Neal Barnard) 박사와 같은 세계적 영양 전문가들의 과학 기반 정보를 청중에게 선사합니다.
시에비에르스키는 Plant Based News에 미국의 가장 큰 전염병인 '비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건강하고 장기간 지속할 수 있는 방식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를 대중에게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오로지 체중감소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영화를 만들 때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라고 그가 말합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식물성 식단을 지지하면서도 비건 채식이지만 정크푸드(junk food:[주석]건강에 좋지 못한 것으로 여겨지는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의 단점을 탐구할 것입니다.
여기 에서 영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체인저

Game Changers
수상 경력이 있는 감독이자 비건 채식인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이 제작에 차여한 장편 다큐멘터리로,  비건 채식 식단으로 잘 살고 있는 엘리트 운동 선수, 군인, 몽상가 과학자 및 문화 아이콘들을 대상으로 집중 조명합니다.
그는 지난 2011년 비건 채식을 시작해 이후 할리우드의 많은 매체들이 그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이라는 수사를 붙였습니다. 그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지구를 지키는 일이라고 강조해왔으며, 이미 몇 편의 환경 다큐멘터리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밝혀오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5년 '멘스 저널'을 통해서는 "기후변화를 위한 여러 해결책 중 가장 위대한 일은 (나와 지구가) '윈-윈win-win'하는 것"이라며 비건이 된 이유를 밝혔습니다. 식단을 바꿈으로써 더 건강해지고, 더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물론 예전보다 더 좋아보일 것이며 호나경까지 지킬 수 있다는 의미에서의 '윈윈'이었지요. 카메론 감독과 가족들도 비건이 되는데 '칼 위의 포크Forks Over Knives'란 채식 다큐멘터리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게임 체인저의 영화 제작자들은 '진정한 인간이 되는 데 동물의 단백질이 필요하다는 신화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화 '더 코브(슬픈 돌고래의 진실)The Cove '에서 일본 돌고래 수렵 사례를 폭로한 것으로 유명한 루이 시호요스(Louie Psihoyos)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강한 사람은 비건 채식주의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선수인 칼 루이스(Carl Lewis)는 처음으로 10 초의 기록을 깼는데 그가 비건 채식을 할 때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볼더 매거진(Boulder Magazine)에서 말하길, "스탭들에게, 우린 영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이며 이 문제가 끝을 맺을 때까지 캠페인은 끝나지 않는다고 이야기합니다." 라고 했습니다 .

출처: https://goo.gl/tjTurz



4. 도미니언 Domonion

'호주판 Earthlings(영화 <지구의 거주자들>)'이란 별칭이 붙은 영화 '도미니언'은 '소에 관한 음모Cowspiracy '와 '칼 위의 포크Forks Over Knives '와 같이 또 다른 비건 채식 영화로서 합류할 예정입니다.
최근 이 프로젝트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시작한 영화 제작자 크리스 델 포스(Chris Del force)가 제작하는 이 장편 다큐멘터리는 호주의 축산업을 폭로합니다.
영화 도미니언은 동물들이 인간들에 의해, 특히 육류와 유제품, 달걀 산업에서 이용당하고 학대받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 타협하지 않고 파멸시키는 탐욕을 보여줄 것입니다.

'루슨트'라는 자신의 이전 프로젝트로도 이름을 알린 델 포스(Del force)는 말합니다 "시청자들이 동물 왕국을 인간이 통치하는 것에 대한 도덕성과 타당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자신들의 복지에 대한 사소한 개선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자신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동물들을 착취할 권리가 우리에게 있는지에 관해 더 깊은 대화를 나누기 위해 지지해 주길 바랍니다. "

5. 메모하기 Takeing Note

'Taking Note '는 폴 아웃 보이Fall Out Boy, 베로니카Veronicas 및 롭 좀비Rob Zombie의 음악가가 출연하는 비건vegan 채식 음악을 주제로 하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영국 기반의 온라인 음악 출판사 히트Hit : The Floor Magazine 의 창립자 크리스 하인즈(Chris Hines)가 제작했습니다. 이 영화는 음악 세계에서 비건 채식주의가 주는 영향을 주의깊게 살핍니다. 음악 팬들이 비건 채식 생활 방식의 이점을 탐구하는데 영감을 불어 넣는 걸 목적으로 하죠. 
하인즈는 어겐스트 미Against Me의 베이시스트 Inge Johnsson, Rob Zombie의 기타리스트 Matt 'Piggy D'Montgomery, Veronicas의 쌍둥이 자매 인 Lisa와 Jessica Origliasso, YouTube 평론가인 Anthony Fantano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을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리고 Fall Out Boy의 드러머 앤디 헐리Andy Hurley는 비건 채식인이자 동물권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로 알려져 있는데 미국 포틀랜드 남부 워터프런트(South Waterfront) 지역에 'Oraccle Coffee Company'란 비건카페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방탄소년단(BTS) 멤버 중 리더 RM(랩 몬스터)가 폴 아웃 보이의 신곡 Champion의 피처링으로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46위에 랭크되기도 했다네요.(걘적으로 랩 몬스터가 앤디 헐리의 영향을 받아 비건 채식하기를~^^)
하인즈가 말합니다. "이 영화에서 제가 바라는 건, 비건 채식주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음악인들에게서 듣고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배운 다른 사람들이 영향을 받는 겁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영문 원출처>> https://goo.gl/1yKqg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