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블레스유 뷔페에서 잣효능이 뭐길래 &여름 피크닉과 새참에 잘 어울리는 수박주스

Posted by Gloria Ming
2018. 8. 16. 16:45 TV 속 이야기랑 비건 엮기


올리브 밥블레스유 6회에서 육회집을 갔던 언니들 방송을 보며 '아, 저게 콩이나 밀 또는 귀리 등의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고기 메뉴면 얼마나 좋을까!'란 비건인 난 어찌보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지만 범인류애적인 바람을 투영했답니다. 벌써 3년 전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소시지·햄·핫도그 등 가공육을 담배나 석면처럼 발암 위험성이 큰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붉은 고기의 섭취도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었으니까요. 또한 육식보다는 비건 채식이 이뤼 건강에 훨씬 이롭다는 의학적, 영양학적 근거 자료는 무수합니다. 

게다가 최근 옥스포드 대학 연구원들은 식단에서 고기와 유제품을 줄이면 개인의 탄소발자국을 73%까지 줄일 수 있음을 알아냈습니다. 사이언스(Science)지에 발표된 이 새로운 연구는 농업이 환경에 미칠 수 있는 해로운 영향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분석 중 하나로 119개국의 약 4만 농가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한다고 하네요- 물론, 그로인해 공장식 축산 농장에서 고통받는 동물들의 아픔은 말할 것도 없고요.

비건 큐브스테이크 cooked by myself


그러니 더는 동물성 고기를 먹는 것이 단순히 개인의 취향이고 선택이라며 혹은 고기를 먹어야 힘이 난다며 먹지 않으면 안 되는 '음식'이라 주장하는 건 다소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고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빌 게이츠 회장과 환경운동가로도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식물성 고기를 만드는 스타트업인 '비욘드 미트Beyond Meat'에 거액을 투자하기도 했지요. 

발췌>> https://bit.ly/2OEuJAe


작년 '배틀트립'에서 갓숙 언니가 제주에 가서 먹었던 '큐브 스테이크'를 이번에 제주에 갔을 때 콩고기를 활용해 제 나름의 레시피로 만들어 가족들과 함께 먹었답니다! 거기에 새콤달콤 제주토속 쌀 발효음료인 쉰다리도 함께요-


갓숙 언니의 생일로 일년에 한 번 간다는 뷔페에 간 에피소드 편에서 언니들의 생기발랄 먹방토크는 더욱 빛을 발합니다^^ "건강한 몸으로 맛있는 걸 먹는 건 너무 좋은거야, 감사할 일이지!"라며 뷔페에서 맛나게 먹는 화정 언니의 말이 참 와닿더군요- 여기서 영자 언니는 첫 그릇에 잣을 듬뿍 넣어 가져온 깨죽을 선보이더니 나중엔 뷔페 메뉴에 있는 온갖 전을 아예 바구니째 담아와 잣을 얹어 먹습니다. 이런 먹조합은 저도 처음인데 비건메뉴로 활용할 만해서 저도 다음 번에 꼭 저렇게 먹어보려구요~ 잣이 탈모예방과 피부미용에 특히 좋다고 하니 자주 챙겨먹는 것도 미모를 가꾸는 좋은 방법이 되려나요?;;; 부빔밥은 비빔밥의 우리 옛말 상식까지 챙겨주신 나의 갓숙 언니는 전 얘기에 어릴 적 추억의 음식으로 배추전이 떠오른다고- 경북음식이라는데 우리집 어르신들도 경북출신인데 왜 우리집은 어릴 적 배추전을 안 해먹은 건지... 배추전은 어른이 되어서야 알게 된 1인입니다.


Olive 밥블레스유 8화에서는 새싹PD 은이 언니가 기획한 하계단합대회로 네 언니는 차로 출발할 때부터 영화관을 들러 각종 간식을 섭렵해 차 속에 아예 간식 뷔페를 차려놓고 쒼나게 목적지인 가평 팬션으로 향합니다. 팬션 규모가 글쎄~ 캬~~ 다음에 5명 이상 모임있으면 어디 멀리 안 가고 이런 근교로 여행가는 참 좋겠어요! 그런데 '폭염주의보'에도 불구하고 가는 도중에 그늘 있는 곳에 들러 각자 준비한 도시락을 꺼내 요기를 합니다. 여기서 화정 언니의 쌈밥 도시락과 수박쥬스가 완전 히트였죠` 그 수박쥬스 저도 집에서 만들어 먹었다는 거 아닙니까!


미리 깍둑 썰어 얼려놓은 수박에

생강 한 꼬집과 소금 사알짝 
믹서기에 넣어 갈아서
보온병에 넣어주면 그만인데
그 풍미가 가히 폭염까지 날려버리는 맛이더군요~


화정언니의 쌈밥도시락은 다음번에 꼭 도전해보려구요~ 이런 재미난 예능을 보면서 건강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비건 라이프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건 참 신나는 일인 것 같아요! 앞으로 기대할 콘텐츠들이 더 많은 밥블레스유, 언니들이 언젠가는 더욱 다채로운 비건메뉴들을 선보이시게 되길 바라봅니다~~